• 국토교통부 아파트 공시지가조회 1분만에
    2021. 5. 26. 14:40

    지난 3월에 공동주택 공시가격이 발표 되었었습니다. 그간 아파트 공동주택 공시가격 현실화를 위해 조정을 해왔고 매매가격이 급등하며 공시가격도 많이 상승을 해왔는데요. 지난해 대비 약 19% 정도 상승을 했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주택 가격이 폭등을 하면서 공시가격을 현실화하려고 하니 쉽지 않은 것 같은데요. 따라서 이번 시간에 국토교통부 아파트 공시지가조회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조회는 누구나 간단히 알아볼 수 있으니 지금부터 집중해서 알아봐주세요.

     

    국토교통부 아파트 공시지가조회

     

     

    알아보는 곳은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사이트에서 조회가 가능한데요. 국토교통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 입니다. 먼저 공식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홈페이지로 들어오면 공통주택가격 열람 및 이의신청이가 간편 페이지로 이동이 되는데요. 여기서 [전자열람 바로가기]를 눌러주세요.

     

     

    현재 20211.1 기준 정기공시 및 20051.1기준 ~ 20206.1 기준 두가지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원하는 기간으로 선택 해주세요.

     

     

    공통주택가격 열람(공시지가조회)을 하기 위해서는 아파트의 주소를 입력하고 검색을 하면 되는데요. 도로명과 지번 중에 편한 방법으로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주소를 입력하고 검색을 누르면 하단에 단지명이 나오는데요. 단지와 동 호수를 선택하고 열람하기를 눌러주세요.

     

     

    열람이 완료되면 공시기준, 단지명, 동명, 호명, 전용면적과 우측에 공동주택가격(공시지가)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내 집마련을 하는 것은 정말 행복하고 좋은 일이지만 이후에 발생 할 수 있는 세금에 대해서 철저하게 준비해야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이 국토교통부 아파트 공시지가조회 통해서 공시지가를 정확하게 알아보시고 세금을 준비하도록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