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공기관이나 학교 등에서 프린트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개인증빙에 관련된 서류를 발급받거나 인쇄를 하는 경우에 공인인증서는 필수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usb에 공인인증서를 저장하고는 하는데 PC에서 어떻게 옮기는지 헷갈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공인인증서 usb로 옮기는 방법 헷갈리는 분들을 위해서 정보를 가져와보았습니다. 먼저 준비물은 pc에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는데요. 보통 스마트폰으로 발급을 많이 받으셨을 것이라 생각되어 먼저 스마트폰에서 pc로 먼저 옮기는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은행 별로 절차는 거의 비슷 합니다.
핸드폰 공인인증서 pc로 옮기기
우선 스마트폰에서 은행 앱을 여시고 전체 메뉴를 눌러주세요.
다음으로 인증/보안 메뉴로 이동 하실게요.
그리고 아래에 보면 인증수단에 공인인증서 관련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 PC로 내보내기를 누르신 다음 내보내고자 하는 인증서를 선택 해주세요.
다음으로 주거래 은행 홈페이지의 인증센터 통해 PC로 복사를 하면 되겠습니다.
공인인증서 usb로 옮기는 방법
이제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PC로 보내진 인증서를 usb로 옮기면 되는데요. 은행 인증센터에 있는 공인인증서 관련 메뉴에서 인증서 관리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저장된 인증서를 선택하고 복사버튼을 누르셔서 이동식 -> usb를 선택하고 복사하면 완료 입니다.
매년 갱신하는 공인인증서는 옮기는 일이 조금은 귀찮기도 하는데요. 그래도 공인인증서 usb로 옮기는 방법은 어렵지 않기 때문에 5분 정도만 투자해서 마음 편하게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