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름으로 사람찾기 사이트 4개
    2021. 11. 20. 08:13

    학교를 다니며 친했던 친구들과 나이가 들어서도 연락을 하고 지내는 경우도 있지만 반대로 오랫 동안 연락이 끊기고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 조차 몰라서 아쉬울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인생을 살다보면 정말 친했던 친구가 문득 떠오를 때가 있는데요.

     

    오랜 시간 동안 연락이 끊겨 있을 때에는 어떻게 친구를 찾아야 할지 막막하기도 합니다. 과거에는 이름만 아는 경우 사람 찾는 것이 어려웠지만 이제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통해서 사람을 찾는 것이 수월해 졌습니다. 따라서 연락처를 알지 못해도 친구나 동창을 찾는 방법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름으로 사람찾기 사이트

     

    전화번호가 아닌 이름만 알아도 사람을 찾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따라서 한가지 방법만찾아보시고 여러가지 방법을 통해서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1. 페이스북

     

    우리나라 사람들이 사장 많이 사용하는 SNS 중 하나인 페이스북을 활용하면 궁금한 지인 소식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SNS를 하지 않아도 페이스북 계정은 거의 대부분 있기에 가장 수월하게 찾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페이스북 앱을 실행하고 검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검색

     

    다음으로 검색창에서 사람 탭을 선택하고 찾고자 하는 이름을 검색하여 사람을 찾으면 됩니다.

     

    페이스북-사람찾기

     

    2. 인스타그램

     

    과거에는 많은 사람이 이용하지 않았지만 이제 페이스북 만큼 대표 SNS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인스타그램도 페이스북과 마찬가지로 이름을 통해서 검색 해 볼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 한 뒤 아래의 검색 버튼을 눌러줍니다.

     

    인스타그램-검색

     

    다음으로 검색창에서 계정 탭을 누르고 찾고자 하는 이름을 검색하고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인스타그램-사람찾기

     

    3.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같은 플랫폼은 이용하는 연령대가 젊은 편이나 카카오스토리는 40대에서 60대 분들이 즐겨 이용하는 플랫폼 입니다. 따라서 오랜 시간 연락이 끊긴 동창을 찾고 있다면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찾아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카카오스토리도 마찬가지로 앱으로 들어간 뒤 검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카카오스토리-검색

     

    검색창에서 사람/채널 탭을 누른 뒤 찾고자 하는 이름을 검색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스토리-사람찾기

     

    4. 구글 검색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대표적인 포털 검색 사이트 중 하나인 구글은 각종 정보를 검색 해 볼 수 있는 곳 입니다. 1번과 2번 방법으로 지인을 찾지 못했다면 지인과 연결된 만한 장소와 학교를 검색 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검색으로 나오지 않는다면 함께 찍었던 이미지를 통해서 찾아보는 방법도 있는데요. 검색 화면에서 이미지 탭을 누른 후 카메라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구글-이미지검색

     

    카메라 아이콘을 누른 뒤 이미지 업로드를 눌러 파일을 업로드하면 이미지가 업로드 되면서 비슷한 사진을 찾아줍니다. 만약 찾고자 하는 친구가 블로그나 SNS 등에 함께 찍었던 사진을 업로드 했다면 검색 결과에 보여 질 수 있습니다.

     

    이미지-파일선택

     

    인생을 살다보면 어떠한 순간에 예전에 친했던 친구가 떠오를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친구의 연락처는 없고 주변 지인들이 따로 연락처를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라면 위의 이름으로 사람찾기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들이 최선이 아닐까 합니다. 꼭 좋은 소식 있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