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 노선도 기차표 예매 하기
    2021. 6. 22. 11:56

    국내 여행 갈 때 또는 지방 출장 갈 때 가끔 srt를 이용하게 되는데요. 2016년 개통 된 수서발 고통열차로 시속 300km로 달릴 수 있어 일반 열차보다 빠른 것이 장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srt 노선도 기차표 예매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목차

    1. srt 노선도
    2. srt 기차표 예매

    srt 노선도 안내

     

     

    수서역을 기점으로 동탄, 지제, 천안아산, 오송, 대전, 김천(구미), 동대구, 신경주, 울산, 부산, 공주, 익산, 정읍, 광주송적, 나주, 목포역이 있습니다.

    • 경부고속선 노선도

    수서->동탄->지제->천안아산->오송->대전->김천(구미)->동대구->신경주->울산(통도사)->부산

     

    • 호남고속선 노선도

    수서->동탄->지제->천안아산->오송->공주->익산->정읍->광주송정->나주->목포

     

     

    srt 기차표 예매

     

     

    노선도를 알아보았으니 이제 예매 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srt 기차표 예매는 아래의 srt 사이트에서 가능 합니다.

     

     

    승차권 예약/발매 - SR

    시간 선택 08시 이후 00시 이후 02시 이후 04시 이후 06시 이후 08시 이후 10시 이후 12시 이후 14시 이후 16시 이후 18시 이후 20시 이후 22시 이후 어른수 선택 어른(만 13세 이상) 0명 어른(만 13세 이상) 1

    etk.srail.kr

     

    사이트로 들어왔다면 메인화면 좌측에 보라색 박스에서 출발역, 도착역, 출발일, 인원수를 선택하고 간편조회를 눌러주세요.

     

     

    조회가 완료되면 결과에 열차 시간표, 열차번호, 그리고 예약하기 버튼이 보입니다. 그리고 우측에 버튼을 누르면 운행기간과 운임요금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이 되어 있으면 로그인 하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지 않는 분들은 우측에 미등록고객 예매로 들어가주세요.

     

     

    예매를 하기 위해서는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비밀번호 등을 입력하고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해 동의한 뒤 확인을 눌러주세요. 다음으로 결제까지 하면 예매가 완료 됩니다.

     

     

    여기까지 srt 노선도와 함께 srt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예매 하는 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ktx보다 가격도 저렴하고 좌석도 더 넓은 편이라고 하니 적극적으로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